게임

바람의나라 클래식 도사 스킬 마법재료 공략

쌈지길 2024. 11. 14. 12:54
SMALL

바람의 나라 여러가지 직업 중에서 가장 인기 없는 직업은 도사입니다. 아무래도 주요 역할이 뒤에서 힐만 하는 캐릭터이다 보니 많이들 꺼려하지만 바람의 나라에 절대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직업군입니다. 초반에 공력증강을 빨리 배우기 때문에 초반 레벨업은 쉽습니다. (극초반) 하지만 이후에는 공격능력이 여의치 않기 때문에 솔플이 많이 느리며, 격수와 필연적으로 그룹사냥을 해야 합니다.

가장 먼저 5 레벨에 배우는 자힐 누리의기원이며, 6레벨에 바로 바다의 기원을 배우게 됩니다. 그래서 바다의 기원만 배워도 됩니다. 12레벨이 되면 화염주를 배우게 되는데, 12레벨 이전까지는 목검하나 들고 하나씩 때려잡았다면, 12레벨부터는 화염주를 사용하여 손쉽게 레벨업 할 수 있습니다.

14레벨에 도사는 사냥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공력증강 스킬을 배우게 됩니다.
물론 필수마법이며, 마나를 모두 회복시키기에 굉장히 편리해집니다.

22레벨에는 방어력 10을 내려주는 무장, 24레벨에는 입는 피해량을 50% 감소시켜주는 보호를 배웁니다.27레벨에는 필수 마법인 차폐를 배우게 되는데, 컨트롤이 좋다면 몹에게 맞지 않고 공증+힐을 할 수 있겠지만 상황에따라 몹이 몰려 몹에게 둘러쌓이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것을 방지해 주는 스킬이 바로 차폐인데요, 본인 캐릭터를 기준으로 상하좌우 네방향으로 몹의 접근을 막아버리는 스킬이여서 잘 활용한다면 편하게 사냥이 가능합니다.

30레벨에는 구름의기원, 45레벨에는 체력 1000을 회복시켜주는 태양의 기원을 배우게 됩니다.

60레벨에는 몬스터의 방어력을 대폭 낮추는 디버프스킬 혼마술을 배우게 됩니다. 혼마술은 사냥속도에 큰 영향을 미치는 스킬입니다. 옛날에는 모든 몬스터에게 빠르게 혼마술을 돌리면 도사를 잘한다고 평가받기도 했습니다.

83레벨에 드디어 도사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생명의기원을 배우게 됩니다.(2차승급 이전 한정)
체력을 5000이나 회복시켜주기에 옛날에는 체력이 높은 격수(99레벨 이상)나 승급한 격수와도 그룹을하여 사냥을 하고는 했습니다. 경험치 패널티가 있지만 그만큼 사냥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매리트가 있었습니다.
85레벨에는 무적이 되어버리는 금강불체, 99레벨에는 부활을 배우게 됩니다.

반응형
LIST